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문가' 김어머니, 잠깐이어도 존재감 터지는 배우 진경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1:45

    포스터에 강동원, 이병헌 김우빈이 등장하는 영화<전문가>관객 수가 지난 주 이야기 7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포스터만 보면 이 영화가 남성 배우 톱 3영화처럼 보이지만 아무래도 여기에 또 하나의 등장합니다.소견하는 관객들도 있다고 믿어요. 배우 진경이 보여준 역할의 비중, 존재감, 연기력 등이 남자배우 못지않았기 때문이죠.


    >


    >


    한국 최대의 다단계 사기 조작 문제를 다룬 영화 '마스터'에서 진경의 역할은 원네트워크 홍보이사 김엄마입니다. 겉으로는 그럴듯한 금융조직처럼 보이지만 실은 야쿠자 조직에 지과가 아닌 원네트워크 두목 진회장(이병헌)의 오른팔, 왼팔 박장군(김우빈)에 비해 진경이 연기하는 김엄마는 진 회장의 신입니다.보통 할리우드 범죄 영화를 봐도 이런 인물은 보스가 죽기 직전, 마지막으로 죽습니다.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녀는 얼마나 많은 경쟁자들과 싸워야 했을 것이고, 또 어느 정도 과잉인 진 회장의 그 sound를 돌봐야 했을 것입니다. 겁이 많지만 일단 야심이 있는 여자에요. 보통 카리스마로는 엄두도 못 냈잖아요. 그녀가 심하면 더 심할수록 인물이 얼마나 가혹한 쓰레기 같은 존재인지가 떠오릅니다. 어쨌든 김 씨의 카리스마는 배우 진경의 몫이었습니다.


    >


    >


    그래서,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는 다른 영화에선 어땠을까. <전문의>의 진경에 대한 호기심을 품고 필모그래피를 살펴봅니다.


    >


    1972년생의 진가는 경상 남도 창원에서 태어났고 대원 외국어 고등 학교 스페인어과를 전교 2위의 성적으로 입학한 영재 욧슴니다. 그녀의 십대 시절에 관해서는 시네 21의 2013년의 인터뷰 기사에 자세히 소개되고 있습니다. 언니가 대학에서 연극반 활동을 하는 것을 보고자극을 받은 그는 한국 외대에 입학하고 나쁘지 않는 4일로 그만두고는 동국대 연극 영화과 한국 예술 종합 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거쳐서 본격적인 배우의 꿈을 보게 됩니다. 당시 부모님의 강력한 반대를 무릅쓰고 밀어붙인 결정이었습니다.본격적으로 진경이 연극계에서 경력을 시작했다 당시 나쁘지 않은 것은 29살이었습니다. 배우의 길도 그렇고 연극만으로는 살기가 힘들 때 연기강사 생활도 하면서 버。대요. 한채아, 이다정, 서영희, 유건 등의 배우들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극단 소속 없이 홀로 프리 배우로 활동한 그녀는 연극<이(너)(2000),<나를 보러 오세요>(2006),< 변하고 떠오르고 나쁘지 않아>(2009)등의 작품에서 뜄 슴니다.연극과 함께 드라마, 영화 등에서도 그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연극 무대의 연기와 완전히 달랐던 카메라 앞 연기에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렸어요. 인지도는 드라마에서 조금 쌓였지만 90년대의 내용부터 시작해서 2000년대 중반에 이르기까지 그녀가 맡은 역할은 대부분 잠깐 등장하고 사라져조연 캬락타ー욧슴니다. 그녀를 믿지 마세요 sound 랜서생 도마뱀 특별시 사람들 그녀들의 방 날아라 펭귄 달빛을 퍼 올리다 등 영화에서 그녀가 크레딧에 올린 배역은 거의 이름 없이 아내 여선생 댐이다 박선생 피아노선생 여과장 등이었습니다. 선생님 전문 조연배우로 자리매김했던 그녀가 이번에는 뭔가 다른 역을 맡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 영화가 글러브였는데 그때는 선생님 수녀 역을 맡았어요.


    >


    >


    ジン영화에서 선생님 뒤에서 많이 맡은 역은 아내입니다. 부러진 화살 파파로티 등의 영화에서 남자배우들이 연기력을 뽐낼 때 그녀는 그저 리액션을 할 뿐이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역할이라는 역할을 하게 된 영화가 <감시자들>입니다. 현장에서 뛰는 경찰 감시반의 팀원을 진두지휘하면서 한 치의 실수도 없도록 지시하는 브레인 역이었습니다. 모니터 앞에 서서 수사 시작을 알리는 개장을 힘차게 외치던 그녀의 모습이 뒷받침됐기 때문에 정우성, 설경구, 한효주 등 현장 캐릭터가 중앙을 잃지 않고 날개를 펼 수 있었다고 평가합니다.


    >


    비중 있는 역을 맡은 영화는 많지 않지만 지금 진경이라는 배우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베테랑과 암살에서도 굉장히 순간(또 누군가의 아내로) 등장하는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그녀의 캐릭터가 영화 전체의 인상을 이어받는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강직한 아내로 대변되는 시대의 정서, 혹은 캐릭터의 정서를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


    요즘 TV를 보면 진경이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마케팅 때문이기도 하고 얼마 전 끝난 <로맨닥터 김사부>의 간호부장 오명심 덕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최근에도 진경이 출연작 가운데 대표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 덩굴뭉굴 굴러온 당신의 지영을 기억하는 시청자도 많을 텐데요.<낭만닥터 김사부>의 오명심이라는 인물은 요즘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그래서 가장 대중이 원하는 캐릭터의 전형과도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캐릭터 소개에서는 "끈기있고 의리있고 사명감까지 가지고있다"라고 되어있네요.그러면, 역시 드라마의 엔딩에 대해서 의견해주십시오. 누가 드라마 마지막에 등장했나요? 김사부 옆에 있던 오명심씨. 이 드라마 전체의 정서와 그녀의 캐릭터가 확실히 하나가 됩니다. 비록 역할은 주연이 아니어도 진경이 1개의 작품의 중국에서 그 소음을 받고 있는 역할은 매우 큽니다.그녀가 앞으로 영화에서 보여줄 역할도 앞으로 누군가의 아내나 누군가의 선생님 정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역할을 맡아 멋진 배우로서 경력을 쌓아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네프레이에디타 가로등거미


    재미있었던 본인인가요? 내 손 안의 무바 1영화 잡지'네이버 영화'을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 1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법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버그를 누르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