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심심해서 정리해봤어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2:22

    [드라마]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지루해서 정리해본 글/사진:아이티 프레소


    >


    유튜브 알고리즘에 끌렸다. 우연히 만난 대장금의 하이라이트. 어렸을때 매우 재미있게 보던 드라마다. 하지만 방송사의 마케팅은 여전했다. 깔끔하게 클라이맥스에서 편집한 영상은 모두 하이라이트만 나중에 말의 흐름을 파악할 수 없었다.그 시절 즐거움을 맘껏 맛볼 수 없다는 게 아쉬웠다. 또 한편으로는 대장금처럼 온 국민이 방송시간에 맞춰 TV 앞에 모여 앉았던 시절의 추억이 되살아난다. 따라서 정리해 보았다. 추억을 되새기는 비결 그래서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에 오른 명작이 뭐가 있는지 꼼꼼히 살펴봤다.


    소개할 작품은 '대장금'이었다. 톱스타 이영애를 글로벌 한류스타로 도약시킨 작품 MBC로 이 2003년 9월 하나 5개에 방영을 시작하고 2004년 3월 23개에 종영됐어요. 당시 시청률은 약 57.8%를 기록. 방송이 시작될 무렵에는 길거리를 헤매는 사람도 몇 안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


    >


    어린 시절의 하나에만 선명히 기억하고 있다. 그리고 다시 만난 클립 영상에 이끌려 그 때의 재미에 푹 빠져버렸다. 스토리도 인상 깊다. 부모를 여의고 어린 나이에 입궁하게 된 어린 장금. 천한 신분이라고 무시당했지만 굴하지 않고 소견시로 성장한다.그러나 주위의 질투와 질투, 그리고 암투로 쫓겨났던 장금은 다시 의술을 배워 입궁해 중종의 신임을 얻는데 성공한다. 명대사도 많았다. 홍시 맛이 과인서쪽에서 홍시라고 했는데 왜 홍시 맛이 지나친지 묻는다는 내용. 많은 패러디를 만든 대사지만 다시 봐도 골머리를 앓는다.


    >


    >


    게다가 대사보다 빛난 이영아의 미모가 새삼 놀랐다. 17년 전의 모습과 아주 최근 모습이 크게 다르지 않은 것도 대단하고. 어쨌든 이 작품은 대힌민국을 넘어 중국 카자흐스탄 등에서 국민 드라마급 대우를 받았다니 원조 한류 열풍을 만든 진원지임이 분명하다.


    만약 한국이 입헌군주제였다면 어땠을까. 드라마 궁은 그 상상으로 시작된다. 그래서 국내 최초의 퓨전 사극이기도 하고. 사실 원작 만화로 이미 접했던 만큼 드라마 속 스토리는 잘 떠오르지 않는다. 다만 전형적인 서사구조를 마스크를 피해 매번 예측 불가능한 즐거움을 주었던 기억이 남는다.


    >


    >


    장르 자체도 쵸소움 하지만 해외에서 리메이크되는 1역시한 처음이다. 이미 말한 '한류 붐'을 계속하고 있는 신선한 변화에서 1줄의 말 엘 최근 봐도 그와은심로프다. 그렇다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까. 드라마 초반에는 할아버지간의 협력으로 정략결혼을 하게 된 채경이 등장할 것이다.현대판 신데렐라처럼 여기저기서 왕세자비의 소식에 세상이 술렁이고 있다. 채경은 고교생과 결혼하지 않는다며 반발하지만 빚투성이 가정 때문에 결국 본인에 선다. 그러나 평범했던 고교생에게 달라진 생활은 작은 것부터 하본인씩 모두 낯설다. 역시 남편이 되시는 신은 채경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


    최고 시청률이 27)하나%로 2006년 그때의 상황에서 보면 그렇게 많은 관심이 모인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여러 방면에서 시작되어 매우 매력적이다. 마찬가지로, 정주행에 딱 좋은 작품으로,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것은 아닐까.


    SBS에서 이 2003년 하나 2월 3일에 일의 방영을 시작으로 2004년 2월 5일 종영한 20부작의 작품이다. 이야기는 다시 보면 다이내믹하다. 발단은 물론 평범하다. 여느 작품과 마찬가지로 어린 시절의 두 아역은 마치 친남매처럼 서로를 의지하며 행복한 유년생활을 보낸다.


    >


    >


    그러나 기쁨도 잠시. 여주인공 성주가 아버지를 잃으면 그 곁을 남자주인공의 정서가 지켜준다. 그 반대의 경우도 잇따라 펼쳐진다. 그리고 곧 금지된 사랑이 시작되지만 결과적으로 4명의 남녀의 사랑 이야기가 시작된다.하지만 말을 꺼내기가 쉽지 않았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각막을 기증하기 때문에 1프로파일 사고를 일으키거나 프지 않고 하는 장면은 최신에 와서 훈계하기 어려운 연출이 아니었을까. 물론 가장 최근에 들어서도 보기 좋은 데이트 장면도 꽤 많았다.


    >


    >


    또 하과인 김태희의 악역도 인상적이다. 장옥정의 사랑에 살다를 얼마 전 재미있게 봤는데 의외로 악역이 잘 어울리는 배우라고 생각했다. 당시는 최지우의 인기가 어두운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찌르고 있던 시기.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는 아니었던 것 같다.


    가끔 머릿속을 맴도는 명장면이 있다. 혹시우연히패러디본인의클립영상을보고떠오르기도하고. 그런데 불과 며칠 전만 해도 그런 정세 속에서도 쉽게 명작 드라마를 찾을 수 없어 답답한 순간이 많았다. 하지만, 최신은 다르다.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하나산을 만본인서다.


    >


    쉽게 찾을 수 있는 편리함은 물론, 쉽게 구할 수 없는 명작드라마도 다운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다. 드라마 뿐만이 아니라, 요즈음의 예능이나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그리고 영화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자료가 준비되어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기도 하고.그뿐인가. 출근과 등교 도중에는 무료로 무바 1을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 점, 역시한'다 썬 문화 상품권'등록을 통해서 하나 0만 보면 네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매력적이다. 그러므로 권하다 역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에 오른 명작을 맨 본인가 하면 최근 합리적인 '파 1 껐다'을 먼저 검색하는 쇼 라.


    >


    >



    댓글

Designed by Tistory.